번호
포즈
자세 설명
주요 심사 내용
1
Front Double Biceps
선수는 심판을 향해 정면으로 서서 한 발을 40-50cm 바깥쪽 앞으로 두고 두 팔을 들어 어깨와 수평을 이루게 한 후 팔꿈치를 구부립니다. 이 포즈에서 중요하게 평가하는 이두근과 전완근이 수축되도록 주먹을 꽉 쥔 채 아래를 향하게 합니다. 또한 심판이 전체 골격을 심사하므로, 선수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가능한 한 많은 근육을 수축시킬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심판은 처음에 상완이두근이 꽉 차있는지, 봉우리는 잘 솟아있는지, 그리고 상완이두근의 전면부와 후면부의 분할이 선명한지를 심사하고 계속해서 전완근, 삼각근, 흉근, 가슴에서 어깨로 이어지는 부위, 복부, 허벅지, 종아리를 관찰함으로써 머리부터 발끝까지 심사를 이어갑니다. 심판은 또한 근육의 조밀도, 선명도 그리고 전반적인 균형을 심사합니다.
자세 설명
선수는 심판을 향해 정면으로 서서 한 발을 40-50cm 바깥쪽 앞으로 두고 두 팔을 들어 어깨와 수평을 이루게 한 후 팔꿈치를 구부립니다. 이 포즈에서 중요하게 평가하는 이두근과 전완근이 수축되도록 주먹을 꽉 쥔 채 아래를 향하게 합니다. 또한 심판이 전체 골격을 심사하므로, 선수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가능한 한 많은 근육을 수축시킬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주요 심사 내용
심판은 처음에 상완이두근이 꽉 차있는지, 봉우리는 잘 솟아있는지, 그리고 상완이두근의 전면부와 후면부의 분할이 선명한지를 심사하고 계속해서 전완근, 삼각근, 흉근, 가슴에서 어깨로 이어지는 부위, 복부, 허벅지, 종아리를 관찰함으로써 머리부터 발끝까지 심사를 이어갑니다. 심판은 또한 근육의 조밀도, 선명도 그리고 전반적인 균형을 심사합니다.
2
Front Lat Spread
선수는 심판을 향해 정면으로 서서 다리와 발의 안쪽 라인을 최대 15cm까지 벌리고, 펼치거나 주먹을 쥔 손을 허리 하부 또는 복사근에 위치시킨 채 광배근을 펼쳐 보입니다. 동시에 가능한 한 많은 전면 근육의 수축을 시도합니다. 트렁크를 올려서 대퇴사두근 안쪽을 보이게 하는 행위는 엄격히 금지됩니다.
심판은 일단 선수가 광배근을 잘 펼쳐서 몸통을 V-형태로 만들어 내는지를 심사합니다. 그 후 심판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심사하면서 전체적인 골격과 다양한 근육군의 세밀한 측면을 집중해서 관찰합니다.
자세 설명
선수는 심판을 향해 정면으로 서서 다리와 발의 안쪽 라인을 최대 15cm까지 벌리고, 펼치거나 주먹을 쥔 손을 허리 하부 또는 복사근에 위치시킨 채 광배근을 펼쳐 보입니다. 동시에 가능한 한 많은 전면 근육의 수축을 시도합니다. 트렁크를 올려서 대퇴사두근 안쪽을 보이게 하는 행위는 엄격히 금지됩니다.
주요 심사 내용
심판은 일단 선수가 광배근을 잘 펼쳐서 몸통을 V-형태로 만들어 내는지를 심사합니다. 그 후 심판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심사하면서 전체적인 골격과 다양한 근육군의 세밀한 측면을 집중해서 관찰합니다.
3
Side Chest
선수는 더 “잘 발달된 팔”을 보여주기 위해 우측이나 좌측 중 한쪽을 선택합니다. 선수는 심판을 향해 우측이나 좌측으로 서서 심판과 가까운 쪽 팔을 직각으로 구부리고 한 손은 주먹을 쥐고 다른 손은 주먹 쥔 손의 손목을 잡습니다. 심판과 가까운 쪽 다리 무릎을 구부리고 발가락으로 지탱합니다. 그다음 가슴을 펴고 직각으로 구부린 팔의 상승 압력을 이용해 상완이두근을 최대한 수축합니다. 선수는 발가락에 하강 압력을 가해 허벅지 근육과 대퇴이두근, 비복근을 수축합니다.
심판은 처음에 상완이두근이 꽉 차있는지, 봉우리는 잘 솟아있는지, 그리고 상완이두근의 전면부와 후면부의 분할이 선명한지를 심사하고 계속해서 전완근, 삼각근, 흉근, 가슴에서 어깨로 이어지는 부위, 복부, 허벅지, 종아리를 관찰함으로써 머리부터 발끝까지 심사를 이어갑니다. 심판은 또한 근육의 조밀도, 선명도 그리고 전반적인 균형을 심사합니다.
자세 설명
선수는 더 “잘 발달된 팔”을 보여주기 위해 우측이나 좌측 중 한쪽을 선택합니다. 선수는 심판을 향해 우측이나 좌측으로 서서 심판과 가까운 쪽 팔을 직각으로 구부리고 한 손은 주먹을 쥐고 다른 손은 주먹 쥔 손의 손목을 잡습니다. 심판과 가까운 쪽 다리 무릎을 구부리고 발가락으로 지탱합니다. 그다음 가슴을 펴고 직각으로 구부린 팔의 상승 압력을 이용해 상완이두근을 최대한 수축합니다. 선수는 발가락에 하강 압력을 가해 허벅지 근육과 대퇴이두근, 비복근을 수축합니다.
주요 심사 내용
심판은 가슴 근육과 흉곽의 아치 형태, 상완이두근, 대퇴이두근, 비복근을 집중적으로 관찰하면서 머리부터 발끝까지 심사합니다. 심판은 선수의 옆모습을 보면서 허벅지와 종아리 근육의 더 정확한 발달 정도를 확인합니다.
4
Back Double Biceps
선수는 뒷모습이 심판에게 보이게 서서 두 팔과 손목 자세를 Front Double Biceps 포즈와 동일하게 취하고 한 발을 뒤로 빼서 발가락으로 지탱합니다. 그다음 어깨, 상·하부 등 근육, 허벅지, 비복근뿐만 아니라 상완이두근까지 수축시킵니다.
심판은 먼저 팔 근육을 심사하고 그다음 머리부터 발끝까지 관찰하는데, 이 때 다른 포즈를 취할 때 보다 더 많은 근육군을 심사합니다. 해당 근육군은 목, 삼각근, 상완이두근, 상완삼두근, 전완근, 승모근, 원근, 견갑하근, 척추 기립근, 외복사근, 광배근, 대둔근, 대퇴이두근, 비복근을 포함합니다. 이 자세는 다른 포즈에 비해 근육의 조밀도, 선명도 그리고 전체적인 균형을 심사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자세 설명
선수는 뒷모습이 심판에게 보이게 서서 두 팔과 손목 자세를 Front Double Biceps 포즈와 동일하게 취하고 한 발을 뒤로 빼서 발가락으로 지탱합니다. 그다음 어깨, 상·하부 등 근육, 허벅지, 비복근뿐만 아니라 상완이두근까지 수축시킵니다.
주요 심사 내용
심판은 먼저 팔 근육을 심사하고 그다음 머리부터 발끝까지 관찰하는데, 이 때 다른 포즈를 취할 때 보다 더 많은 근육군을 심사합니다. 해당 근육군은 목, 삼각근, 상완이두근, 상완삼두근, 전완근, 승모근, 원근, 견갑하근, 척추 기립근, 외복사근, 광배근, 대둔근, 대퇴이두근, 비복근을 포함합니다. 이 자세는 다른 포즈에 비해 근육의 조밀도, 선명도 그리고 전체적인 균형을 심사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5
Back Lat Spread
선수는 뒷모습이 심판에게 보이게 서서 팔꿈치를 넓게 벌려 유지한 채로 손을 허리 위에 올리고 다리와 발의 안쪽 간격을 최대 15cm로 유지합니다. 그 후 선수는 광배근을 최대한 넓게 수축합니다. 선수는 심판이 양쪽 비복근을 동등하게 심사할 수 있도록 Back Double Biceps 포즈 때 보여 주었던 종아리 근육의 반대쪽을 보여주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대둔근을 보여주기 위해서 트렁크를 올려 입는 것은 엄격하게 금지됩니다.
심판은 광배근의 펼쳐짐을 심사하는 동시에 근육의 조밀도를 심사하고, 다시 머리부터 발끝까지 살펴봅니다.
자세 설명
선수는 뒷모습이 심판에게 보이게 서서 팔꿈치를 넓게 벌려 유지한 채로 손을 허리 위에 올리고 다리와 발의 안쪽 간격을 최대 15cm로 유지합니다. 그 후 선수는 광배근을 최대한 넓게 수축합니다. 선수는 심판이 양쪽 비복근을 동등하게 심사할 수 있도록 Back Double Biceps 포즈 때 보여 주었던 종아리 근육의 반대쪽을 보여주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대둔근을 보여주기 위해서 트렁크를 올려 입는 것은 엄격하게 금지됩니다.
주요 심사 내용
심판은 광배근의 펼쳐짐을 심사하는 동시에 근육의 조밀도를 심사하고, 다시 머리부터 발끝까지 살펴봅니다.
6
Side Triceps
선수는 더 “잘 발달된 팔”을 보여주기 위해 우측이나 좌측 중 한쪽을 선택합니다. 선수는 심판을 향해 우측이나 좌측으로 서서 두 팔을 등 뒤에 놓고 깍지를 끼거나 앞쪽에 있는 손목을 다른 손으로 움켜잡습니다. 심판과 가까운 쪽 다리 무릎을 굽히고 발바닥을 바닥에 평평하게 댑니다. 그리고 심판과 먼 쪽 다리의 무릎을 굽히고 발가락으로 지탱합니다. 선수는 앞쪽 팔에 압력을 가하여 상완삼두근을 수축합니다. 또한 가슴은 올리고 복부 근육, 허벅지, 비복근을 수축합니다.
심판은 일단 상완삼두근을 관찰하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심사합니다. 이 포즈에서 심판은 측면에서의 허벅지와 종아리 근육을 관찰해 비교 발달 정도를 더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 설명
선수는 더 “잘 발달된 팔”을 보여주기 위해 우측이나 좌측 중 한쪽을 선택합니다. 선수는 심판을 향해 우측이나 좌측으로 서서 두 팔을 등 뒤에 놓고 깍지를 끼거나 앞쪽에 있는 손목을 다른 손으로 움켜잡습니다. 심판과 가까운 쪽 다리 무릎을 굽히고 발바닥을 바닥에 평평하게 댑니다. 그리고 심판과 먼 쪽 다리의 무릎을 굽히고 발가락으로 지탱합니다. 선수는 앞쪽 팔에 압력을 가하여 상완삼두근을 수축합니다. 또한 가슴은 올리고 복부 근육, 허벅지, 비복근을 수축합니다.
주요 심사 내용
심판은 일단 상완삼두근을 관찰하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심사합니다. 이 포즈에서 심판은 측면에서의 허벅지와 종아리 근육을 관찰해 비교 발달 정도를 더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Abdominal & Thighs
선수는 심판을 향해 정면으로 서서 두 팔을 머리 뒤에 놓고 한쪽 발을 앞에 둡니다. 그다음 몸통을 약간 앞쪽으로 보내며 '크런칭 (crunching)' 자세로 복부 근육을 수축하고 동시에 하체 전면 근육을 수축합니다.
심판은 복부와 허벅지 근육을 관찰하고 난 후 머리부터 발끝까지 심사합니다.
자세 설명
선수는 심판을 향해 정면으로 서서 두 팔을 머리 뒤에 놓고 한쪽 발을 앞에 둡니다. 그다음 몸통을 약간 앞쪽으로 보내며 ‘크런칭(crunching)’ 자세로 복부 근육을 수축하고 동시에 하체 전면 근육을 수축합니다.
주요 심사 내용
심판은 복부와 허벅지 근육을 관찰하고 난 후 머리부터 발끝까지 심사합니다.